소셜벤처 CO:NET이 ‘제1회 발달장애인 취업 토크쇼’를 개최한다./이미지제공=CO:NET

발달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연계하는 소셜벤처 CO:NET(코넷)이 5월 26일 충무로 커피 브론즈에서 ‘제1회 발달장애인 취업 토크쇼’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취업토크쇼는 취업을 고민하는 발달장애인에게 실질적인 구직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당사자와 가족들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토크쇼는 총 2부로 진행된다. 1부는 다양한 취업경험을 가진 자폐성 장애 3급 장지용 당사자와 고민을 나누는 토크쇼가 진행되고, 2부는 발달장애인과 부모 그룹으로 나눠 각 그룹이 갖고 있는 고민을 나누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석하는 모든 발달장애인과 가족에게는 ‘동구밭’ 비누 선물 세트, ‘비에이블’의 우리다 블렌딩티, ‘베어베터’의 쿠키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신청은 전화(010-7313-8945) 또는 온라인(https://forms.gle/3yW2fveec6ugubpK8)에서 할 수 있다.

발달장애인 장지용 당사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두려워 하지 않는 것”이라며 “나도 노력하고 있으니, 모두 도전해서 발달장애인도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자”고 말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를 진행하는 CO:NET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이 구직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 점을 파악하고, 취업 고민 나눔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발달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행사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