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도 쉽게 투표하고 싶어요”
“발달장애인도 쉽게 투표하고 싶어요”
  • 이로운넷=박미리 기자
  • 승인 2019.09.0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소한소통, ‘소소에게 바란다-선거편’ 참여할 발달장애인 모집
발달장애인의 정당한 투표권 행사 위해 쉬운 정보 제작 목표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이 ‘소소에게 바란다-선거편’을 진행한다./ 이미지제공=소소한소통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이 ‘소소에게 바란다-선거편’을 진행한다./ 이미지제공=소소한소통

2020년 4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발달장애인의 참정권 행사를 위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은 내년도 총선을 앞두고, 오는 28일 문래동에 소재한 소소한소통에서 ‘소소에게 바란다-선거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소소에게 바란다-선거편’은 발달장애인들이 선거에 참여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다. 

소소한소통은 행사에 앞서 선거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발달장애인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총 10명이며, 오는 20일까지다. 네이버 신청링크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사람들은 전화(02-2676-3974)로 가능하다.

소소한소통은 이번 행사에서 수집된 내용을 토대로 발달장애인들이 유권자로서 활용가능한 자료도 만들 예정이다.

소소한소통 측은 “다가오는 총선에서 발달장애인의 진정한 투표권 행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사자의 실질적 경험을 듣고, 유권자로서 활용할 수 있는 쉬운 정보를 만들겠다”며 “투표 경험을 갖고 있는, 할 말 많은 발달장애인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