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전주비빔빵이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들을 위해 2000만원 상당 제과류를 9일 전달했다./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전주비빔빵이 코로나19로 고통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돕기 위해 2천만원 상당의 제과류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전주비빔빵을 육성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도 함께했다. 기부한 제과류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된다. 

전주비빔빵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매출이 90%나 줄어든 열악한 경영상황 속에서도 기부를 결정했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던 전주 한옥마을에 방문객이 끊기면서 한옥마을 판매점 영업을 잠시 중단하는 등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 또 전주비빔빵은 코로나19로 인한 고통을 분담하자는 취지로 전 제품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전주비빔빵 장윤영 대표는 “전주비빔빵은 시작부터 우리 사회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상생하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출발했다”며 “전주비빔빵도 창사 이후 가장 어려운 순간이지만, 더 큰 고통을 받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는 의료진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큰 역할을 해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할머니들과 열심히 빵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비빔빵은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직원들을 고용해 전주비빔밥을 모티브로 한 비빔빵 등 다양한 빵을 판매하는 전주를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해 환경분야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