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공동으로 서울 도시재생 열린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미지=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이하 청년허브)와 함께 서울 도시재생 열린공모전 '청년에게, 도시 서울을 묻는다’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서울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데 의미가 있다.

공모는 서울의 공간, 지역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활동형’과 도시재생 사례조사, 분석, 정책 제안 등을 수행하는 ‘연구형’ 등 총 2개 분야로 나눠 각각 총 6개 수상작을 선정한다. 당선작에게는 실제로 활동 및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연구·활동·촉진이 필요한 자원을 연계한다. 상금(활동형 500만원, 연구형 300만원)도 주어진다.

공모전은 서울시 내 도시재생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만 19세~39세 이하)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이달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청년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안연정 서울특별시 청년허브센터장은 “이번 열린 공모는 도시 서울의 지속가능성을 모색하는 청년 연구활동가들이 불확실성 시대에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드는 새로운 관점과 솔루션을 생산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익 서울특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서울특별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서울특별시 청년허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첫 번째 협력사업이다. 우리센터는 서울 도시재생에 대한 청년 의제를 공감하고 이번 공모를 통해서 청년들의 다양한 연구와 실험을 지원하고자 하니, 많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