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시장 박원순)는 장안평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도시재생 추진주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0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총 2억원을 지원한다.

공모는 △시설공모(환경, 안전, 편의개선 및 산업 활성화 지원) △기획공모(지역 콘텐츠 개발 및 자동차산업 융·복합 문화기획 등 지원) 분야로 나뉘어 진행한다. 

시설공모는 자동차 중심활동 공간의 편의 개선 및 환경개선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당 최대 3천만원(자부담금 30%)을 지원한다. 

지역산업과 결합한 산업문화 콘텐츠 발굴·운영을 지원하는 기획공모는 건당 최대 1천만원(자부담금 10%)을 지원한다. 또한 기획공모 중 장안평 일대 공동체 결속과 자생력 강화, 커뮤니티 형성 사업은 최대 500만원(자부담금 10%)을 지원한다.

장안평 주민공모사업은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산업 및 자동차산업에 관심있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단체)들의 실무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장안평 도시재생지원센터(☎070-4231-0385~6)를 통해 참여자(단체)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홈페이지 및 보조금관리시스템에 오는 29일까지 주민공모사업 개요 및 심사·선정 방법을 공고한다. 공모는 관련 서류를 구비해 장안평 도시재생지원센터로 우편·현장 접수하거나 또는 이메일(kwhanh16@seoul.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후 서면심사, 면접심사, 보조금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양용택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은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추진주체로서  직접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장안평 일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공모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안내문./사진제공=서울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