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에이유디)이 그동안 오프라인 집합교육으로만 진행했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을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전환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2018년 5월 29일 법정의무교육으로 지정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은 모든 사업장에서 연 1회, 1시간 이상 실시해야 해야 하는 교육이다.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이 차별없이 평등하게 소통하며 일할 수 있는 직장 내 문화 형성과 장애인 근로자 채용 확대가 교육 목적이다. ▲장애의 정의 및 장애유형에 대한 이해 ▲직장 내 장애인의 이권과 장애인에 대한 차별 금지 및 정당한 편의 제공 ▲장애인 고용 촉진 및 직업재활과 관련된 법제도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9월 4일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육을 받고 있다.(PPT 내 카카오 이미지출처: 구글)./사진=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9월 4일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전 직원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육을 받고 있다.(PPT 내 카카오 이미지출처: 구글)./사진=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

청각장애인의 의사소통과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에이유디는 지난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위탁받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전문기관으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지원한다.

원격 화상을 이용한 온라인 방식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받고싶은 기업은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