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확대를 목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중 사회적가치, 성장가능성 등을 고려해 2013년부터 매년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을 선정합니다. <이로운넷>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서울시 사회적기업의 소식을 전달합니다.

서울시 성동구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언더스탠드 에비뉴에서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제4회 서울숲 소셜벤처 EXPO 소셜벤처 랜선 페스티벌 : 소란(이하 서울숲 EXPO)’을 개최한다.

㈜오티비크리에이티브가 이 행사의 대행을 맡는다. 온라인 중계 및 홈페이지 등을 관리할 예정이다.

성동구에는 이전부터 소셜벤처 중간지원조직·소셜임팩트 투자기관이 입주하는 등 사회혁신 생태계가 형성됐다. 이처럼 서울숲 EXPO는 민간·공공·소셜벤처가 협력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소셜벤처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동구가 주관하고 ㈜오티비크리에이티브가 대행을 맡은 제4회 서울숲 소셜벤처 EXPO 소셜벤처 랜선 페스티벌 : 소란'./사진제공=㈜오티비크리에이티브
성동구가 주관하고 ㈜오티비크리에이티브가 대행을 맡은 제4회 서울숲 소셜벤처 EXPO 소셜벤처 랜선 페스티벌 : 소란'./사진제공=㈜오티비크리에이티브

이번 행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콘퍼런스 ▲기업홍보 및 제품 판매는 서울숲 EXPO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중계되고 ▲편집숍 ▲플리마켓 ▲벤처밸리 보물찾기 등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대행을 맡은 ㈜오티비크리에이티브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는 기업이다. 2017년에는 사회적기업 10주년 국무총리상 표창을 받았고 2018년에는 서울형 강소기업·서울시 사회적경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