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탄생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탄생
  • 이로운넷 경기=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7.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신2지구에 사회적기업 ‘참다솜교육’ 입주
삼송, 지축에도 입주공간 마련 예정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추진 중인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의 제1호점이 탄생했다. 행신2지구 서정마을 12단지에 사회적기업인 ‘참다솜교육’이 입주했다.

이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약을 통해 이뤄진 입주공간 지원사업으로, 입주공간은 연면적이 154.36㎡에 달하며 입주희망기업 모집 공고와 심사에서 사회적기업인 ‘참다솜교육’이 최종 선정됐다.

 

고양시 참다솜교육 입주 1호점 외부 전경./사진제공=경기도 고양시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외부 전경/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는 이미 관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복합지원공간인 따복품마루를 조성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으나, 공동이용이 아닌 개별기업에게 온전히 제공되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입주지원의 첫 단추를 뀄다.

시는 행신2지구에 이어 삼송A-12블럭과 지축A-3블럭에 입주공간을 마련해 기업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이와는 별도로 코레일과 파트너십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위해 역사 유휴공간의 활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양시 사회적경제기업 입주공간 지원사업 ‘제1호점’ 내부 모습./사진 제공=고양시
'참다솜교육' 사회적기업 입주 내부 모습./사진 제공=고양시

윤건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킨텍스 메가쇼와 대규모점포 진출 등 다각적 지원으로 자생력 강화에 매진해 왔다”며 “앞으로 기업들의 또 다른 숙원이었던 입주공간 문제 해결에 작지만 큰 한걸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입주공간을 새로이 마련한 참다솜교육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위탁운영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과 평생교육 4차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방문 또는 전화(☎070-4060-8405)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