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롯데백화점 1층 이벤트홀 118㎡(36평)에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너뿐이야’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고양시 행신동 소재 롯데마트에 입점한 ‘너뿐이야’에 이어 두 번째 대규모점포 진출이다.

고양시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제2호점 일산 롯데백화점 입점 모습./사진 제공=고양시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는 이번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에서는 수제 비누, 디퓨저, 향초, 스카프, 손수건, 가방, 옷, 액세서리, 도자기, 침구류, 인테리어 소품 등의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운영기간 중 2일 5회에 걸쳐 ‘리본핀 만들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너뿐이야' 제2호점 일산 롯데백화점 입점 간판./사진 제공=고양시

김민수(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올해부터는 몇몇 행사를 준비하면서 일부러 사회적 경제라는 문구를 제외하기도 했다”며 “사회적 가치만이 아닌 제품의 질로서 평가받고 싶었기 때문”라고 전했다. 더불어 김 센터장은 “이제는 사회적기업 물품이나 구매를 요청하는 방식이 아니라, 시장에서 자생적인 경쟁력을 갖춰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효과를 기대한다”고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