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이 2019년 고용산업 위기지역 살리기 특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제 중앙시장에서 서민경제 살리기 캠페인을 펼쳤다./사진제공=신협

신협중앙회가 고용·산업 위기지역으로 지정된 군산·거제에 제공한 무이자·무담보 대출을 1년간 연장하기로 했다.

신협은 코로나19 확산과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군산·거제 지역의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제적 어려움이 장기화해 잔존 대출의 이자 지원 기간을 1년간 더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6월 기준, 군산·거제 지역민 2500명에게 총 249억 원을 무이자·무담보로 대출 지원했다. 본래 금리 4%의 상품이지만, 신협사회공헌재단이 대출이자를 전액 부담해 지역민들은 무이자로 대출을 받았다. 2019년 지원된 대출 이자규모는 총 9억 5000만원이며, 연장에 따라 약 10억 원을 추가해 총 19억 5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시행해온 ‘신협 더불어사회나눔지원대출’은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의 하나인 고용 산업 위기지역 특별지원 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고용·산업 위기지역 주민 자녀 장학금 3억원 지원,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등을 추진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지역경제가 어려울수록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어부바하는 것이 신협의 역할”이라며 “일회성이 아니라 실질적인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지역을 살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