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센터)는 우수 보육기업인 '넷스파'가 최근 1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기업의 최초 투자금이 되는 시드머니)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넷스파는 폐어망과 같은 해양 쓰레기를 재활용해 의류용 장섬유 및 자동차 부품, 전자기 부품 등으로 생산하는 부산 소재의 기술 기반 해양 소셜벤처 기업이다.

이번 투자에는 케이디비 대성-HGI 그린임팩트투자조합을 공동 운용하는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와 대성창업투자가 참여했다.

넷스파는 투자를 기반으로 재생 나일론의 펠릿화 시설 설비를 구축하고 소재의 범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내 부산시 강서구 소재 자원순환 단지 내에서 폐어망 양산 플랜트 가동에 돌입해 섬유,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용도의 재생 나일론 원료 공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넷스파는 SK에코플랜트 등 협력기업과 함께 국내 해양폐기물 순환 경제 밸류체인도 구축하고 있다. 안정적인 공급망을 마련하는 동시에 소재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용처의 고객군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정택수 넷스파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플랜트 완공 시점에 맞춰 펠릿화 설비를 선제적으로 구축해 고객사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해양폐기물 베이스의 재생 소재 고도화를 이루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