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는 포스코와 함께 '제24회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MP)' 프로그램에 참가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Idea Market Place)'는 유망 초기 스타트업의 발굴 및 Value-up을 위한 포스코의 기술기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1년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직접투자로 134개 사에 총 218억 원, TIPS 연계 45개사에 총 225억 원의 누적 투자를 이뤄냈다. 

주요 성공사례로 ▲펫나우(AI 기술 이용 반려동물 생체인식 서비스 - 미국 CES 2022 '최고 혁신상' 수상), ▲웍스메이트(건설인력 비대면 중개 플랫폼 '가다', Pre-SeriesA 11억 투자유치 성공, 지난해 10월 팁스(TIPS) 선정) 등이 있다.

서울창업허브와 포스코는 각 기관의 '발굴-투자-육성' 프로그램 연계·협력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단계부터 비즈니스 모델 수립, 투자 및 사후관리까지 사업의 전 과정을 총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전 산업 분야의 예비창업자~법인 설립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이며, 오는 8월 12일 오후 6시까지 공식 홈페이지 접수 후 제출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절차는 서면평가 및 1· 2차 대면평가, 기업실사를 통해 창업팀을 최종 선발하고, 맞춤형 보육 프로그램을 거쳐 데모데이까지 진행하게 된다.

최종 선발된 기업은 서울창업허브 사업화(PoC)·글로벌 진출 지원금 및 포스코로부터 최대 5억 원까지 투자·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우수한 기술이 신산업분야를 이끌 수 있도록 대기업과 협력하여 스타트업의 성장과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서울산업진흥원
출처=서울산업진흥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