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된 ㈜유니드컴퍼니가 숙박 예약 통합 관리 솔루션인 ‘김실장’을 오는 11월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드컴퍼니는 펜션 등 숙박 업주들이 여러 플랫폼을 활용해 객실을 판매했을 때 발생하는 중복 예약 문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김실장’은 지난 8월 베타 서비스를 통해 초기 유저의 반응을 살피며, 국내 주요 숙박 플랫폼과 연동해 별도 숙지하거나 설치할 필요 없이 예약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했다.

김범욱 유니드컴퍼니 대표는 “‘김실장’을 도입한 사장님들은 예약 관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였을 뿐만 아니라, 플랫폼 수수료 절감 효과까지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형 숙박 업주를 위한 업무 절감 솔루션, 더 나아가 매장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니드컴퍼니는 팀원 전원이 개발자로 구성된 기술 스타트업으로, BM(비즈니스모델)의 차별성 및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아 최근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런처’에도 선정된 바 있다.

유니드컴퍼니는 ‘김실장’ 유저 의견을 반영한 주요 기능 연구개발 및 초기 고객 확보에 집중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주요 대기업과 기술 협력을 통해 ‘김실장 프로’ 출시 및 시리즈 A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