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충청남도
이미지제공=충청남도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21년을 ‘청년의 해’로 선포하고, 청년층의 지속가능한 자립기반 확보와 외부인재 유입을 목표로 청년 스타트업 육성에 집중한다.

청양군은 현재 사회적경제 특화단지,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청춘거리,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과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연계 추진하면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도모하고 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선정된 청양군은 올해 발굴된 7개 스타트업을 지속 육성하고, 내년에도 신규 스타트업 5개를 추가 발굴하는 등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전폭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군은 올해 지역에 거주하는 만 15~45세 청년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소상공인의 홍보 웹진과 소식지 제작을 대행하는 ‘청춘ON’, 홍보영상 전문 제작그룹 ‘청아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제작을 지원하는 ‘청양청년’ 등 7개 스타트업을 조직화했으며, 이 중 4개 업체는 법인화 과정까지 마쳤다.

나머지 3개 스타트업 참여자들도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면서 충남도 공모사업 ‘갭이어 프로그램’ 선정에 도전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내년을 청년의 해로 선포하는 만큼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모든 스타트업 조직들이 빠르게 자립기반을 닦을 수 있도록 사회적공동체 특화단지, 충남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청춘거리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