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과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중부발전(주) 인천발전본부(본부장 장성우)와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센터장 김남녕)는 16일 오후 인천발전본부에서 인천광역시 서구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사회적경제마을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시설물과 같은 자원제공뿐 아니라 사회적경제조직 프로그램 지원, 제도개선 등 판로지원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창업 및 취업육성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 교육·컨설팅 및 공간지원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도모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인천발전본부 사옥이 있는 가정동, 신현동 일대를 포함하여 구도심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토론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장성우 본부장은 “두 기관이 공동협력하여 침체된 지역경제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남녕 센터장은 “인천발전본부가 서구의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장기적인 플랜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