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문화 NGO bbb 코리아가 15일까지 외국인과 의사소통 해결에 긴급 투입된 자원봉사자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bbb 코리아

언어문화 NGO인 bbb 코리아가 출입국 심사, 검역, 방역, 진료 등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필요한 분야에 지원하는 통역 봉사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3월 15일까지 진행되며, bbb 코리아가 운영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bbb 통역 앱’을 설치하고 통역 봉사자를 위한 응원 리뷰를 남긴 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bbb 코리아가 운영하는 ‘bbb 통역 앱’은 자원봉사자 기반으로 내외국인간 20개 언어의 소통을 도와주는 무료 통역 서비스 앱이다. 

bbb 코리아는 별도의 추첨 없이 선착순으로 참여한 참가자 1천명 전원에게 GS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지급한다. 1천 번째 참여자가 응모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경품은 3월 23일 이후 모바일 쿠폰으로 일괄 발송 예정이다.

한편 bbb코리아는 이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전국 19개 지자체, 12개 의료기관, 5개 공공기관 등 총 38곳에 bbb 통역 모바일 앱 다운로드 및 적극 활용을 권장,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을 돕고 있다. 

bbb 코리아 최미혜 사무국장은 “많은 봉사자들이 bbb 통역 앱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체계를 지원하고 있다”며 “이벤트로 이 앱이 널리 알려져 긴급 상황에 유용히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