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9일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초광역(광주·대덕·홍릉) 연계 펀딩데이를 개최했다./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9일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초광역(광주·대덕·홍릉) 연계 펀딩데이를 개최했다./제공=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강병삼, 이하 '특구재단')은 ㈜기술과가치 벤처아고라(투자유치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연구개발특구 내 기술기반(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초광역(광주·대덕·홍릉) 연계 펀딩데이”를 19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데이는 광주특구 인공지능(AI)융합 기업, 대덕특구 소부장 기업, 홍릉강소특구 바이오융합 기업을 소개하고 기술융합 기업의 생태계를 연계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행사에는 ㈜엑센트리벤처스, 케이그라운드벤처스, 세마인베스트먼트, 대덕벤처파트너스 등 9개 투자기관이 초청됐다.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은 “각 지역 특구의 혁신기술 기반 기업이 융합하는 초광역 연계 펀딩데이는 지역의 투자기관 간 펀드 운용체계 개선과 탈 중앙화를 위한 지역 투자에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특구 간 협력을 통한 투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연구개발특구 벤처투자 생태계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구재단은 '인공지능(AI) 인프라가 우수한 광주특구', '소부장 기업 지원이 활발한 대덕특구', '바이오융합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홍릉강소특구'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