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포스터.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포스터.

소셜 캠퍼스 온 경북은 LG경북협의회, 경상북도와 함께 오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34일간 ‘LG경북협의회×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에게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수익의 10%를 지역 저소득 아동의 치료비로 기부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가치소비·윤리적 소비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LG경북협의회는 경북 구미에 있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 등 LG 계열사 모임을 말한다.

12일 가수 하림과 옥상달빛이 함께한 ‘가치소비 토크콘서트’로 시작됐으며, 한 달간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는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특판전과 유명인사가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지난 12일 열린 가치소비 토크콘서트./출처=소셜캠퍼스 온 경북
지난 12일 열린 가치소비 토크콘서트./출처=소셜캠퍼스 온 경북

온라인 특판전에는 지역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직접 생산한 경상북도 청정 우수 농산물, 가공품 등이 판매되며, 1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최대 3000원의 네이버 포인트가 적립된다. 

특히 20일과 27일 진행되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는 개그맨 김재우와 가수 이지혜가 참여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할인판매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철훈 소셜캠퍼스 온 경북 센터장은 “지방자치단체, 대기업, 사회적경제조직 간 협업으로 지역 공헌을 만들어 내는 좋은 사례로 평가할 만 하다”며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판로개척 및 홍보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정보는 LG·경북 사회적경제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