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은 김포시가 주최하고,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의 주관으로 김포형 5060신중년 프로그램인 '50+리:부트캠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50+리:부트캠프'는 김포시 5060 신중년들을 대상으로 커리어 관리 및 재취업, 미디어 창업 전략, 마음치료, 시네마테라피, 농촌체험, 직업체험, 자격증 취득, 사회 공헌,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은퇴 후 찾아올 수 있는 사회로부터 소외감과 불안감을 불식하고 안정적인 상태에서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디딤돌을 제공하고, 김포지역 특성에 걸맞은 평생교육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있다.

구체적으로는 ▲사회적 지위도 원하는 신중년을 위한 재취업 전략 ▲고수익을 원하는 신중년을 위한 미디어 창업 전략 ▲애니어그램을 통한 신중년 마음치료 ▲신중년을 위한 시네마테라피 ▲천연염색 신중년 농촌체험 ▲김포 농촌체험마을 신중년 농촌체험 ▲캘리그래피 신중년 직업체험 ▲바리스타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안전교육지도사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정리수납 신중년 자격증 취득교육 ▲김포시민을 위한 야외상영회로 사회공헌 등 총 11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구글폼 참여링크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출처=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출처=마을문화공동체사회적협동조합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