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거래표준원(이하 KCCTS)은 사단법인 아태평화교류협회(이하 아태협)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기후변화 대응과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CCTS와 아태협은 ▲탄소중립 활동 활성화로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 ▲기후변화 개발 대응 협력 및 탄소 저감을 위한 협력 방안 모색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안정을 조성한 탄소중립 활동추진 ▲UN-SDGs 달성 기회 발굴 및 탄소 저감을 위한 협력체 활동 전개 ▲관련 인프라 확보, 정보 공유 및 사업 홍보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태협 안부수 회장은 "기후변화의 현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평화의 기틀이 무너지고 더욱 어려운 상황들이 생겨날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늦추기 위해서 탄소중립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KCCTS 김항석 대표는 "향후 유엔의 모든 탄소중립 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는 해당 국가에서의 지역 발전과 평화적 안정이며 이런 부분들이 기반이 되는 탄소중립 활동만이 지속 가능하고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탄소거래표준원은 지속 가능한 성장 가속화를 목표로 탄소거래 표준화를 통한 효율적인 탄소 저감 사업을 개발한다. 이어 탄소배출권 개발사업, 탄소배출권 확보사업, 탄소배출권 표준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항석 한국탄소거래표준원 대표(좌)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우)이 기념을 촬영하고 있다/출처=한국탄소거래표준원
김항석 한국탄소거래표준원 대표(좌)와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장(우)이 기념을 촬영하고 있다/출처=한국탄소거래표준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