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인솔루션즈는 기업의 공급망 운영과정과 생산 제품 자체의 환경 풋프린트(예시: 탄소배출량) 측정, 발생 과정 및 원천에 대한 추적(Traceability), ESG 관점의 위험요소 관리, ESG가 고려된 비즈니스 계획 운영, 지속 가능한 소싱 및 공급망 순환(Supply Chain Circularity) 관리를 포함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속가능성 솔루션 제품군을 출시하고, 자사의 AI 기반 SCM 플랫폼에 이를 내재화했다고 전했다.

오나인솔루션즈는 디지털 통합 플래닝(IBP: Integrated Business Planning) 및 운영 혁신을 주도하는 프리미어 AI-기반 IBP SaaS 플랫폼 제공업체이다.

공급망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발표된 o9의 새로운 지속가능성 솔루션은 기업들이 공급망의 환경적, 사회적 영향력 KPI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장 크고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이제 지속가능성 성과를 측정, 보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탄소중립(net-zero) 목표를 향한 실행 계획에 대한 탁월한 의사결정(planning decisions)을 내릴 수 있게 됐다.

오나인솔루션즈코리아의 이웅혁 지사장은 “o9은 넷-제로 엔터프라이즈(net zero enterprise)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고자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출시하고 다양한 CSR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향후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이 자사의 통합비즈니스계획(IBP) 플랫폼 상에서 지속가능경영체계를 향상시키고 나아가 새로운 차원의 공급망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출처=오나인솔루션즈
출처=오나인솔루션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