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가 1월 24일까지 '아름다운나눔보따리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출처=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가게가 1월 24일까지 '아름다운나눔보따리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출처=아름다운가게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가 내달 24일까지 ‘2021 아름다운나눔보따리’ 캠페인을 연다. 

아름다운나눔보따리는 생필품 꾸러미를 전국 소외 이웃에게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대면 배달로 치렀던 기존 방식과 달리 이번에는 온라인 후원 형태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후원자가 온라인 페이지에서 물품을 자율적으로 구성하고 후원금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이웃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SNS이벤트도 열린다.

나눔보따리는 2월 초 전국 복지기관을 통해 저소득 1인가구 및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게 전달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여영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어느 해보다 나눔이 필요한 이웃이 많기에 새로운 방식으로 나눔을 이어가게 됐다”며 “다가오는 설에도 많은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2004년부터 아름다운나눔보따리 행사를 시작했다. 17년간 58여억원에 달하는 생필품 보따리를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