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뷰티플마인드(이사장 김성환)는 장애인과 비장애 소외 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음악교육 프로그램인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의 하반기 신입생을 오는 6월 10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대학교수급 전문 강사진의 재능기부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찾는 것은 물론 음악에 대한 잠재력을 개발해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업은 일대일 맞춤 레슨으로 이뤄지며 뮤직아카데미 소속 학생들은 뷰티플마인드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모집분야는 피아노· 현악· 관악· 타악기· 국악·성악· 작곡이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심사와 면접은 동영상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접수는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연주와 자기소개를 담은 동영상과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뷰티플마인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08년 출범한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는 2019년까지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서 80여 회 우승 또는 입상자를 배출했고 32명의 학생들이 국내 최고 예술 중·고등학교 및 음악대학교에 진학했다. 

(사)뷰티플마인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전 세계의 소외된 이웃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을 실천하는 문화 외교 자선 단체로  2016년 7월에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