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동반성장 채용박람회’에 사회적기업 홍보부스 마련
SK ‘동반성장 채용박람회’에 사회적기업 홍보부스 마련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19.11.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울산 행사 열어 협력사-구직자 연결 및 현장 채용
‘오파테크’ ‘트레셋’ ‘디올연구소’ 등 제품‧서비스 알린다
SK그룹이 이달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하는 ‘동반성장 채용박람회’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다수 참여한다./사진제공=SK
SK그룹이 이달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하는 ‘동반성장 채용박람회’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다수 참여한다./사진제공=SK

SK그룹이 우수 협력사와 구직자를 연결하기 위해 마련한 ‘동반성장 채용박람회’에 사회적경제 기업이 다수 참여한다. ‘오파테크’ ‘트레셋’ ‘디올연구소’에서 홍보 부스를 꾸리고, ‘크레파스솔루션’에서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SK는 이달 서울과 울산에서 채용박람회를 연달아 개최해 현장 채용과 함께 구직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만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지역 채용박람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관에서 열린다.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하이닉스등 SK 주요 관계사들이 추천하는 우수 협력사와 사회적기업 등 66개사가 참여한다. 정보통신(IT), 연구개발(R&D), 기술, 생산‧품질, 홍보‧마케팅, 영업 및 경영지원 등 다양한 직종과 직무의 신입과 경력직을 채용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의 면접기회를 확대해 실제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면접 예약 시스템이 운영된다.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사전등록시 면접 예약과 인적성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업의 기업문화, 복지체계 등 평소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세부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기업별 인사 담당자가 현장에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구직자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취업전략 세미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가상현실(VR)을 통한 모의면접 체험, 헤어스타일 및 면접복장 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또한 우수 인재들의 사회적기업 진출을 돕기 위한 홍보 부스를 마련해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게 한다. ‘오파테크’ ‘트레셋’ ‘디올연구소’ 등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한다. 

울산에서는 이달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수월드컵 컨벤션센터에서 행사가 열린다. SK 관계사들의 울산 지역 우수 협력사 24개사가 참여한다. 채용상담 부스가 운영되며 직업심리상담, 취업특강 등 관련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개막식 직후 협력사 CEO 간담회를 열어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SK는 지난 2005년 ‘행복동반자 경영’ 선언 이후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2006년부터는 협력사 역량강화 교육과정인 ‘동반성장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2009년에는 협력사들이 사업자금을 저리로 빌릴 수 있는 ‘동반성장펀드’를 발족했으며, 지난해에는 1~3차 협력사간 ‘현금결제 지원펀드’도 신설했다.
 
이항수 SK SUPEX추구협의회 PR팀장은 “SK는 핵심 경영철학인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해 향후에도 협력사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