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소셜벤처지원네트워크는 녹색 소비문화 확산과 소셜벤처기업 제품 및 서비스 소비 촉진을 위해 오는 29일 대구 북구 침산동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특별행사장에서 2022 제4회 대구경북 소셜벤처 ON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 경제와 코로나를 극복하고 점차 일상으로 회복하는 시민들과 기후위기, 환경문제가 회복되길 바라는 뜻을 담아 ‘Come on common’을 주제로 대구경북 소셜벤처기업 40여 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본 행사는 대구·경북지역 소셜벤처·사회적경제 관련 창업지원사업(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경북/대구 입주기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등)에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Net-Zero & ESG’ 실천을 위해 행사 폐기물 50% 감축, 행사 1회용품 줄이기, 방문자 대상 ‘Net-Zero’이벤트 등 저탄소, 환경친화적 방식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 티셔츠와 PLA(친환경 원단) 현수막, 플라스틱 조화를 비롯해 폐플라스틱 이용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 두부 분말로 만든 단백질쉐이크, 쌀로 만든 송이빵, 비건파운드 등 비건 푸드 등 행사 취지에 어울리는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으로 준비하는 사회적기업 ㈜희망정거장 류선희 대표는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녹색 소비와 윤리적 소비에 대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는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행사 쿠폰이 지급된다.  당일 행사장에 개인 텀블러, 다회용기, 에코백을 지참하거나, 자전거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내방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쇼퍼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참가 신청은 신청서 작성 페이지에서 직접 등록할 수 있다.

출처=(사)경북시민재단
출처=(사)경북시민재단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