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일 오후 2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3rd 스타트업 잇다 ; Connect to Social Impact'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잇다'는 각 회차별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사다. 우수 보육기업의 사례를 공유하고 스타트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3번째 열리는 컨퍼런스로 서울과 부산 지역 소셜임팩트 스타트업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임팩트 투자사의 스타트업 지원과 투자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 구성은 총 4개 세션으로 운영된다. 부산센터 발제를 통해 소셜 임팩트를 소개하고, 임팩트 생태계 내 창업 지원 기관으로서 그간의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임팩트 투자사 HGI와 임팩트스퀘어에서는 임팩트 투자 동향과 포트폴리오, 주요 투자 사례를 소개한다. 임팩트 투자사로부터 실제 투자금을 유치한 소셜 임팩트 스타트업의 사례를 살펴본다.

기업 발표는 넷스파(폐어망 업사이클링), 코드오브네이처(친환경 산림 재난 복구 키트), 헤세드릿지(기업 웰니스 플랫폼 '달램') 순으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모든 발제자가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세션을 마련해 사전질의와 현장 질문을 통해 QnA 방식으로 임팩트 생태계를 짚어 볼 예정이다.

스타트업 잇다는 현장참여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종사자 및 소셜 임팩트 기업 운영 및 투자 유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 확인은 서울 및 부산센터 공식 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출처=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