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받은 커피찌꺼기로 제작한 업사이클링 제품인 커피박 화분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스타벅스 커피박 화분은 스타벅스 매장에서 배출되는 커피찌꺼기를 업사이클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립환경과학원의 재활용환경성평가에서 지난 7월 사용 승인을 받았다. 커피박 화분 1개에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6잔 분량 제조 후에 배출되는 커피찌꺼기 양이 활용됐다.

재활용환경성평가 제도는 재활용 방법이나 기술의 환경적 영향을 평가함으로써 폐기물이 안전하게 재활용되도록 관리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지난 2016년 7월 재활용환경성평가 제도 시행 6년 만에 스타벅스가 제14호로 승인을 받게 됐으며, 재활용 기준이 없는 식물성 잔재 폐기물인 커피찌꺼기의 업사이클링이 가능해졌다.

스타벅스는 커피찌꺼기 재활용환경성평가 승인을 기념해 커피박 업사이클링 화분 키트를 증정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전개한다. 

매월 10일 진행하고 있는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에 맞춰 오는 31일까지 기간 중 개인 다회용 컵 사용 상위 고객 2300명 대상으로 커피박 업사이클링 화분키트를 증정한다. 

화분 키트는 컵 모양의 화분과 커피찌꺼기 배양토, 허브류 씨앗으로 구성돼 있다. 사용 중 파손되는 커피박 화분은 신청을 받아서 재활용환경성평가에 함께 참여했던 ㈜포이엔이 회수해 새로운 커피박 화분으로 재탄생시켜 자원선순환의 의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출처=스타벅스 코리아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