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의 2022년 상반기 데모데이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최초로 IBK창공 4개 센터(마포·구로·부산·대전)가 함께한다. 또한 더 많은 혁신 창업기업들이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들과 투자와 협업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데모데이 기간과 참여기업 규모를 확대했다.

행사는 총 3일 동안 진행하며 1일차 딥테크, 2일차 플랫폼, 3일차 바이오헬스로 업종별 세션을 구분해 각 산업의 미래와 사업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육성기업 중 40개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기업 홍보를 진행한다.

행사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및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중소기업, 벤처캐피탈(VC) 관계자들이 IBK창공 기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현장 참석이 어려운 관계자 및 일반인들을 위해 ‘IBK창공 메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 창공부스에서 참여기업 40개사의 제품 및 서비스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해당 기업 홈페이지 또는 SNS계정에도 연결할 수 있다.

데모데이 사전신청은 26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행사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IBK창공 유튜브 채널과 이벤터스 웨비나 채널을 통해 실시간 전달된다.

출처=IBK기업은행
출처=IBK기업은행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