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아산나눔재단
출처=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사장 한정화)이 중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하는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인 아산 티처프러너(Asan Teacher-Preneur)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업가정신에 대한 이해와 열정이 있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7월부터 내년 1월까지 진행되며 합숙교육과 정기교육 등이 진행된다. 합숙교육은 여름 및 겨울방학에 진행되는 워크숍을 포함해 총 3회 실시된다. 워크숍에서는 기업가정신 마인드셋과 이론에 대한 이해, 문제해결 워크숍 등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설명과 점검이 동시에 이뤄진다. 

정기교육에서는 창업생태계와 사회혁신 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함께 창업 관련 이론과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기업가정신 커리큘럼 디자인 과정을 통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활용될 기업가정신 교육 커리큘럼을 직접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동문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 교육 활동 지원 및 현장 모니터링을 통한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한다. 

동문 프로그램 참여자 중 우수 사례로 선정되면 해외 혁신 교육 기관 탐방을 통해 선진 기업가정신 사례를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글로벌 스터디 기회를 부여한다. 

지원접수는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콘텐츠 포털사이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에서 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수강생은 오는 7월 15일 발표된다.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지난 2년 간 아산 티처프러너를 통해 교사와 학생 모두가 기업가정신으로 함께 성장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 기업가정신 전문가라고 불릴 수 있는 교사를 더욱 많이 양성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 티처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티처프러너(Teacher-Preneur)는 교사를 뜻하는 ‘티처(Teacher)’와 ‘무엇을 추구하는 사람(-Preneur)’의 합성어이다. 아산의 기업가정신을 추구하는 교사를 양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2019년부터 현직 교사 62명이 선발돼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