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포스터./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2021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 포스터./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교사, 교육 관계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아산나눔재단은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2021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재단이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관련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2018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7개월간 총 16회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재단에서 선정한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가 주도하며, 대상에 맞는 콘텐츠를 선별해 학습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기업가정신 교육 관련 국내외 트렌드와 다양한 방법론을 배워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해 코로나19 장기화 및 디지털 교육으로 전환했다. 첫 교육은 오는 3월 10일 윤성혜 렛츠랩 대표가 ‘아산형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활용가이드’를 주제로 진행한다. 재단이 자체 개발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기업가정신, 너do 나do!’와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해당 콘텐츠는 게임의 요소를 접목해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기업가정신을 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관련 자료는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 무료로 내려받아 현장에서 즉각 활용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이달 15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2018년 처음 기업가정신 교육의 장(場)을 만들고자 시작한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이 벌써 시작한지 4년차가 됐다”며 “수업 회차도 늘리고,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진행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학부모와 교사가 기업가정신을 접하고 이를 청소년에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