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모집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차세대 소셜섹터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0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갖춘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91개 기관 출신 267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10기로 최종 선발된 수강생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수업을 비롯해 리더십, 사회혁신, 문제해결 과정과 캡스톤 프로젝트 및 발표를 수행한다. 

기존 선진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을 방문할 수 있었던 해외방문 연구조사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글로벌 스터디로 대체 진행한다. 팀별로 해외 비영리 기관을 온라인으로 집중 인터뷰한 뒤 인사이트 등을 공유한다.

총 374시간의 교육 과정과 워크숍 등에 대한 비용은 재단에서 지원하며, 교육은 오는 4월 2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영리 단체 및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 열정을 가지고 종사하는 이들 중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중간관리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이달 2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재단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아 수강생 모두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경영 능력을 갖춘 사회혁신가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유로 소셜섹터에서 일하는 모든 이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故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됐다. 다음 세대를 위한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 예비 창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인프라를 지원하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 비영리 생태계를 이끌어갈 사회혁신가 역량강화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