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구매 가이드라인 제정 논의가 구체화되고 있다. 현재 인천시는 공공구매 가이드라인 예규안을 제정하고 제정을 위한 논의를 진행중이다.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지난 30일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에서 사회적기업협의회,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시 및 군·구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인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년토론회’를 개최, 사회적경제 물품 공공구매 활성화 및 가이드라인 제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2020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년 토론회./사진 제공=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인천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후원하고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토론회로 ▲1부 인천사회적기업협의회 장학금 전달식 ▲2부 신년토론회 진행 ▲3부 사회적경제 관련 기관 관계자 교류회 및 사회적기업 신년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변형석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정재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정책연구팀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심옥빈 인천시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이 2020년 인천 공공구매 가이드라인을 각각 발제했다. 

송영석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는 체계가 구축되길 바라며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토론회에서 나온 여러 가지 의견들을 사업에 반영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파트너로서 함께 해 나가겠다”며 희망찬 사회적경제를 위한 신년의 기대와 바람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