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이달 22일부터 총 32일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우수성과를 전시하는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성과전'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협동조합기본법 제정 10주년을 맞이한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성과전'은 과기협동조합의 우수 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하고, 성과를 공유해 과학기술을 통한 협업의 가치 확산 증대를 목적으로 개최한다.

이번 성과전은 과기협동조합의 우수 제품 및 서비스 30개를 성과 유형에 따라 사회적 협동관(Social Coop), 태동관(Starting Coop), 우수 성장관(Special Coop)으로 구분해 전시한다

사회적 협동관에서는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선 협동조합의 성과를 전시한다. 취약계층을 위한 기술서비스를 개발·공급하거나 중소기업 기술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 등 기술협업으로 가능한 다양한 사회적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태동관에서는 '2022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공모전' 아이디어 분과 수상작 등 과기협동조합 사례와 설립 아이디어를 전시한다. 다양한 기술협업 아이디어와 사업모델, 향후 협업 확장의 가능성 등 과기협동조합에 관한 현장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직접 볼 수 있다.

우수 성장관에서는 우수한 제품을 기반으로 시장 진출에 성공한 과기협동조합의 사례를 전시한다. 사업 아이템, 시장, 기술력 등이 우수한 사례로 기술협업-제품화-판로구축-시장진출 등 과기협동조합의 경쟁력과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이외에도 과기협동조합의 주요정책과 지원사업을 알아볼 수 있는 정책홍보관, 과기협동조합의 제품·서비스에 대한 크라우드 펀딩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펀딩관도 함께 운영돼 과기협동조합의 가치-성장-시장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홍보관은 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1층 갤러리에서 22일부터 4일간 운영되며, 온라인 성과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3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