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SE는 이로운넷과 홍성 YMCA의 후원으로 오는10월 15일 오후 2시 공간 채비(서울특별시 중구 서애로1길 2층)에서 '사회적경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주제로 연례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스트SE는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성장하는 혁신가의 실천모임' 이다.

이번 세미나는 리더와 팔로워라는 기존의 이분법적 사고에서 벗어나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활동하는 활동가 모두가 각자의 지향과 목표에 맞춰 세상을 변화시키는 리더로 함께 성장해야한다는 넥스트SE 미션의 가치를 담아 기획했다.

세미나는 기조세션, 분임세션, 타운홀미팅의 순서로 진행된다. 기조세션은 정진영 이로운넷 취재총괄 부국장을 좌장으로 황명연 행복나래 매니저, 서동재 ReWORK PM, 이지훈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팀장이 '다음 세대 사회적경제를 위한 준비'를 주제로 발제하고 토론을 한다.

분임세션에서는 '환대', '신뢰', '수용' 이라는 주제로 세 개의 분임세션이 진행되며 참여자들이 원하는 분임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분임 세션은 기존 듣기만 하고 가는 세미나에서 벗어나 참여자들이 스스로의 경험을 나누고 그 가운데 주제에 관한 함의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타운홀미팅에서는 앞선 두 세션에서의 논의를 바탕으로 지금 사회적경제에 필요한 리더란 무엇인가에 대해 참여자들의 합의문을 만드는 작업이 진행된다. 모두의 경제 사회적협동조합 유은주 사무국장이 좌장을 맡아 빠띠타운홀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넥스트SE 연례세미나 '사회적경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리더십’에 참여하려면 구글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출처=넥스트SE
출처=넥스트SE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