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제작한 웹진 카달로그 '사회적경제야, 추석을 부탁해' / 출처=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제작한 웹진 카달로그 '사회적경제야, 추석을 부탁해' / 출처=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추석명절을 앞두고 웹진 카달로그 <사회적경제야, 추석을 부탁해>를 제작했다. 센터는 ‘가치 소비’와 ‘좋은 추석’이라는 주제로 논산시 사회적경제 상품들을 소개해 판로확대에 힘을 싣겠다고 설명했다.

<사회적경제야, 추석을 부탁해>에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만든 친환경 세안 비누 세트, 마을기업이 만든 흑삼발효액 등 18종의 다양한 추석 상품이 소개됐다.

사회적기업부터 협동조합까지, 논산시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제작한 상품이다. 카달로그나 웹페이지에서 제품을 확인한 후, 해당 기업의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를 하면 구매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논산 지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잠재력있는 기업의 제품들이 많이 홍보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경제 제품 구입이라는 가치 소비를 통해 풍성한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시와 논산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라이브커머스, 브랭드 위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논산 사회적경제의 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