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판로 모색과 가치소비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사회적경제 크라우드펀딩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0월에 열리는 기획전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회적경제 제품을 발굴해 '알아두면 쓸모있는, 알고보면 의미있는' 가치소비로 이어가고자 마련했다.

서울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 제품은 온·오프라인 판매 이력이 없는 미출시 제품으로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어야 하고, 펀딩 성공 후 제품을 제작해 소비자에게 제품 서비스를 보상(리워드)해야 한다.

▲상품 경쟁력 ▲소셜미션 ▲사업 적합성 ▲참여 적극성 등을 평가 기준으로 대면 심사를 거쳐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와디즈 펀딩스토리 개설 ▲크라우드펀딩 운영 실무 교육 ▲기업별 펀딩 콘텐츠 제작(스토리, 사진 촬영 등) ▲펀딩 광고 운영 등을 지원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센터 포털에서 관련 공고를 참고해 신청 서류를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센터 가치플랫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주연 센터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스토리를 확산해 가치소비를 활성화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소비자로서 폭넓은 시민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출처=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