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7년 이내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도전! 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리그의 제주지역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전! K-스타트업 2022’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를 비롯한 총 12개의 부처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경진대회다.

대회는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진행되는 지역예선과 창조경제혁신센터 종합예선(총 115팀)을 거쳐 본선 무대에 오를 46팀을 선발한다. 종합예선 상위 5팀에는 각각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후 부처 통합리그로 진행하여 본선 경합을 통해 30팀이 왕중왕전에 올라 최종 20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다.

최우수팀에는 창업진흥원장상과 상금 3000만원을, 우수팀에는 창업진흥원장상과 상금 2000만원을 그리고 장려상 3팀에는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장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제주센터는 제주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창업 분위기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해 참가팀 중 우수팀을 선발해 종합 예선 무대에 오를 자격과 함께 별도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주센터 보육기업으로 등록할 수 있는 혜택과 IR 피칭 지도 및 컨설팅 기회 등도 제공한다.

K-스타트업 2022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K-Startup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사진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