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와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업무협약 체결

인천광역시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센터장 김남녕)와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센터장 김용구)은 지난달 31일 서구 사회적경제의 발전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모아 상호 협력하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과 사회적 자원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사회적경제 분야의 관련 정보를 교류한다. 교육 및 워크숍, 컨설팅, 정책연구 등도 공동으로 수행한다. 

특히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는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에서 주최하는 교육 및 모임에 필요한 공간을 지원하고, 서구 사회적기업 및 예비 창업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김용구 센터장은 “통합지원기관이 가진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서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김남녕 센터장은 “서구 사회적기업이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통합지원기관과의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할 것이며, 서구 인증 사회적기업 증가를 위해 사회적사업가를 육성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지정한 통합지원기관으로,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육성사업, 설립교육, 인증설명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