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가 ‘울산 사회적경제기업 안내’ 책자를 제작해 4월 중 배부한다./사진제공=울산광역시

울산시(시장 송철호)가 ‘울산 사회적경제기업 안내’ 책자를 제작해 4월 중 시, 구?군, 산하기관,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 유관기관, 지역 유통업체 등에 배부한다.

이 책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유형, 창업교육, 중간지원조직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본 현황, 사업 내용, 생산제품 및 서비스를 담았다.

울산시는 안내 책자 1200부를 230여개 유관기관 및 부서에 배포해 사회적경제기업을 홍보하고 공공구매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은 이번 코로나19 발생 기간에 사회복지시설, 취약계층 등 360여개소에 소독, 면마크스, 손소독제, 반찬, 도시락을 기부?지원해 지역내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에 일조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울산 사회적경제기업 안내 책자 배부를 통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이 많이 홍보?판매되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에는 2019년 말 기준 489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활동 중이며, 기업 유형별로 살펴보면 (예비)사회적기업 148개, (예비)마을기업 44개, (사회적)협동조합 297개 등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