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정 내가 통제" 근무시간 업무효율↑ 6가지 방법
"내 일정 내가 통제" 근무시간 업무효율↑ 6가지 방법
  • 이로운넷=이정재 시니어 기자
  • 승인 2019.08.13 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줄 단순화‧불필요한 회의 불참‧메일 대신 직접 소통..."
/이미지=WEF
/이미지=WEF

많은 사람들은 너무 많은 일을 하려 하고 항상 다른 사람들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나머지 하고자 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한다고 느낀다. 자신의 일정을 통제하고, 자신이 효율적으로 일할 시간을 자신에게 주어라. 월드 이코노믹 포럼지(WEF)는 직장에서 일할 때 업무효율을 높이는 여섯 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1. 작업을 단순화해 중요한 일에 집중하라.

여러 가지 결정을 내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가능한 한 작업을 간소화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다른 일을 위한 더 많은 시간을 벌기 위해 자동화되거나 잘라낼 수 있는 일을 찾아낸다. 유사한 일은 한데 묶고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공식을 사용하여 중복 계산을 피하자.

2. 다른 사람들의 스케줄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라.

자신의 일정이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으로만 가득 차서는 안 된다. 당신의 스케줄은 당신의 스케줄이다. 성공적인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일정을 가진다. "나만의 시간"을 위해 자신의 일부시간을 외부와 차단하라. 그날 당신이 필요로 하거나 성취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유연성과 자유를 갖기 위해 오후에 두어 시간은 비워두자.

3. 불필요한 회의 참석을 피하라.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회의의 대부분이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비생산적이라고 믿는다. 중간 관리자는 회의 시간의 35%를 보낸며 고위 경영진은 회의 시간의 50%를 할애하고, 사람들은 통상 매주 4시간 정도를 회의 준비에 소비한다. 스스로에게 "내가 그 회의에 참석할 필요가 있는가" 물어보라. 당신이 회의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면, 동료에게 당신이 그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정중하게 알려라. 성공한 사람들은 출연이 아니라 일을 성사시키기 위해 회의 일정을 잡는다.

4. 이메일이 아니라 직접 소통하라.

Adobe Systems의 연구에 따르면 근로자는 하루에 평균 6시간(주 30시간) 이상 이메일을 확인하는데 시간을 보낸다고 한다. 가능하면, 능률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하라.  모든 질문을 명료하게 하고, 문제를 자세히 설명해 보라. 성공한 사람들은 시간 낭비를 피하고 중간자인 인터넷을 제치고 언제 그 핵심으로 직행해야 할지 알고 있다.

5. 위임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책임을 지도록 허용한다. 그들은 자신이 모든 것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안다. 만약 당신에게 보고하는 사람이 없다면, 당신은 방해 받지 않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6. 업무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성공한 사람들은 모든 일을 즉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안다. 일의 완급의 따라 작업 중인 모든 프로젝트와 마감일을 나열해 보라. 작업이 언제 완료될 것인지 확실하지 않으면 관리자에게 문의하라. 월말까지 기한 내에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하는 경우 하루 안에 프로젝트를 완료해야 한다는 스트레스를 피해야 한다. 당신이 당신의 프로젝트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당신의 시간을 더 잘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시간을 통제해야 한다. 보다 효율적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라. 일부 작업을 간소화하고, 일정에 따른 시간을 확보하고, 불필요한 회의를 피하고, 직접 대면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작업을 위임하고, 프로젝트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출처: https://www.weforum.org/agenda/2019/07/6-ways-more-efficient-work-da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