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스토리 육성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스토리 육성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이로운넷 경기=이현주 기자
  • 승인 2019.06.2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 여성인물 및 독립운동 등 소재 발굴 교육 진행
장르별 이야기 개발 교육 및 사업화 관련 심화 멘토링 지원
최종 선정된 우수작 5백만원 상금 및 ‘넥스트콘텐츠페어’ 참가 지원

경기도 소재 이야기 발굴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이하 진흥원)은 오는 7월부터 두 달간 경기도의 여성, 독립운동 등을 소재로 한 지역특화스토리육성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특화스토리육성 지원 사업’은 지역 주민 및 작가(예비/기성)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해당 지역의 이야기 소재 및 스토리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 사업이다.

지역특화스토리육성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웹포스터./이미지 제공=경기도
지역특화스토리육성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웹포스터./이미지 제공=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해당 사업의 지원 기관으로 선정되어, 판교에 위치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시설 및 공간을 활용하여 경기도내 이야기 발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일반과정 심화과정 두 단계로 진행된다.

일반과정은 7월 1일부터 4주간 소재 발굴 및 이야기 개발을 위한 교육 중심으로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간동안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9층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며, 소재 발굴을 필요로 하는 창작자 및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화과정은 8월 5일부터 5주간 소재 발굴 및 이야기 개발 교육, 멘토링, 워크숍, 소규모 세미나 등을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7층 별똥별에서 진행하며, 스토리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팀 또는 작가(예비/기성)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진흥원은 오는 9월까지 교육과정을 통해 경기도를 소재로 하는 이야기(원천소스) 6건을 발굴할 예정이다. 교육 종료 후 피칭데이를 통해 그간 진행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산업관계자와의 1:1 심층상담 및 네트워킹도 진행한다.

또한 우수팀 5팀에게는 총 5백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선정된 우수팀은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교육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홈페이지(gconlab.or.kr)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2019 넥스트 콘텐츠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콘텐츠 행사이다. 지역특화콘텐츠 전시 및 체험, 국내외 바이어-기업간 비즈매칭, 지역스토리랩 작가의 스토리피칭, MCN Live, 이벤트 등 각종 부대행사로 구성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776-4614, 4607) 또는 이메일(seul08@gcon.or.kr, seohyun@gcon.or.kr)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