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로 만드는 전남 행복시대"
"사회적경제로 만드는 전남 행복시대"
  • 김상권 주재 기자
  • 승인 2018.11.0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목포서 2018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 개최
전남-나주혁신도시 14개 공공기관 참여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식’도 개최

2018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가 오는 2일 오후 2시부터 목포 평화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목포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로 만드는 전남 행복시대’ 주제로 일자리 창출과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의 우수 제품 판매를 촉진하고, 정책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판매관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50여 사회적경제기업이 직접 생산한 농식품을 비롯해 친환경 가구, 다육식물, 우리밀 제빵, 수공예품 등이 전시·판매되며 정책홍보관에서는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정책 및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금융 지원, 판로 개척 등 상담도 갖는다.

오후 4시 치러지는 기념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한 김종식 목포시장, 박성철 한전KDN 사장, 서해동 농식품공무원교육원장 등 빛가람 혁신도시 14개 공공기관 관계자와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서는 전라남도와 나주 혁신도시 14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사회적가치 실천 협약식’이 개최되고 협약에 참여한 공공기관은 전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를 확대하고 공공기관과 공동 협력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김병주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사회적경제는 공동체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 등 공공의 이익을 실천하는 착한 경제”라며 “이윤보다 지역과 주민이 먼저인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높이는데 행사의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