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 망설인다면? 19만원대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로 체험 먼저!
보청기 망설인다면? 19만원대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로 체험 먼저!
  • 홍은혜 인턴 기자
  • 승인 2018.10.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맞춤 경/중도 난청용 스마트 보청기 500대 한정 출시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착용 체험 가능
펀딩액 1600% 달성 · 미국 선주문액 10억 원 등 인기
올리브 유니온 보청기 착용 이미지와 상세 이미지. /이미지 제공=올리브 유니온
올리브 유니온 보청기 착용 이미지와 상세 이미지. /이미지 제공=올리브 유니온

국내 스마트 보청기 스타트업 '올리브 유니온'이 지난 27일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판매를 시작으로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일렉트로마트에 입점될 모델인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는 경/중도 난청용 스마트 보청기로 500대 한정 199,000원으로 출시된다. 스타필드 하남점, 판교점, 부산 센텀점 등의 전국 일렉트로마트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다.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스마트 보청기다. 전용 어플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청력 검사를 할 수 있다. 주파수와 데시벨에 따라 다르게 나오는 소리를 듣고 청력을 측정하면 결과값이 보청기에 동기화되어 사용자 환경과 청력에 최적화된다. 크라우드 소싱과 빅데이터 기반의 진화형 스마트 사운드 알고리즘을 탑재해, 많은 사용자의 데이터가 누적될수록 보다 사용자에 적합한 소리를 찾아가게 된다.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는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목표액 1600%가 넘는 펀딩에 성공했으며, 현재까지 10억원 규모의 선주문을 기록했다. 현재 미국의 대형 의약품 유통 및 약국 프랜차이즈 2곳과 손잡고 내년 상반기 현지 판매를 앞두고 있다. 

한편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가 처음으로 입점되는 이마트 일렉트로마트는 ‘체험’ 요소를 극대화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최적화된 매장으로, 폐쇄적이었던 보청기 구매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물리적 문턱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명근 올리브 유니온 대표는 “보청기 사용을 포기 또는 주저했던 많은 난청인 분들이 이마트 일렉트로마트를 방문하여 부담없이 올리브 스마트 보청기를 체험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