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KESIA)는 에트리홀딩스와 함께 협회 회원사의 포트폴리오사 후속투자연계를 위한 IR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된 CLUB-IR은 회원사의 포트폴리오사 스케일업을 위한 Series A단계 투자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해당 행사에는 대전에 소재하고 있는 협회 회원사 ▲블루포인트▲미래과학기술지주▲대덕벤처파트너스▲한국과학기술지주▲카이트창업가재단 총 5개사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시작점 2개사가 협회 회원사들과 협력했다.

행사는 이용관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어 윤상경 대표의 인사말 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IR발표는 투자 유치 확률을 높이기 위해 분야별로 진행되었으며 분야는 ▲ICT융합 ▲소부장▲바이오/헬스 3가지로 나누어 분야별 6개사가 발표를 진행했다.

참석 심사역은 블루포인트를 비롯해 퓨처플레이, 매쉬업엔젤스, 빅뱅엔젤스, 플랜에이치벤처스, 에트리홀딩스, 미래과학기술지주 등 18개 기관에서 30명 심사역이 참석하여 우수 포트폴리오사 IR발표를 참관했다.

IR발표 이후 시작점으로 장소를 이동하여 투자기관 및 창업기업과 함께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하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단체다. 시장의 다양한 구성원이 공동으로 투자 회사 창구를 넓히고, 초기 투자 기관 간의 상호 유대 협력을 강화,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성장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출처=(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
출처=(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