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어플 ‘마보’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을 위해 마음챙김 명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수능은 지난 2020년에 치러진 2021학년도 이후 코로나19 유행 속에서 치러지는 세 번째 시험이다. 3년 가까이 코로나19가 이어지면서 수험생들은 공부에만 전념하기 쉽지 않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 특히 올해 고3 수험생들은 고등학교 재학 시절 동안 지속된 코로나19로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수능을 준비한 만큼 불안이나 긴장감이 커질 수 있다. 

이에 마보는 얼마 남지 않은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의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수험생을 위한 명상 콘텐츠를 별도 제공하고 있다. 수능 시즌을 맞이해 특별히 큐레이션한 콘텐츠에는 ▲중요한 일을 앞두고 마음이 너무 불안할 때 명상, ▲ 아무런 이유 없이 불안하고 의기소침 해질 때 하는 명상, ▲ 복잡한 생각을 비우는 시크릿 호흡법 등 수능을 앞두고 마음이 불안해지고 공부가 손에 안 잡힐 때 할 수 있는 멘탈 강화 명상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ASMR 명상을 틀어놓고 마치 실제 수능을 보는 것처럼 오랜 시간 집중하는 훈련도 해 볼 수 있다. 수능 시간표에 맞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챙김 콘텐츠도 구비되어 있다. 

마보 유정은 대표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으면 불안감과 긴장감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며 “불안감에서 무리한 욕심을 부리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몸과 마음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마음챙김 명상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며 수능 당일 멘탈 관리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마보
출처=마보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