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도전·한국: 국민주도형 작은연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를 맞는 작은연구 공모전은 국민의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연구 지원으로 학술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특히 올해는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실현 가능성에 더 중점을 둬 정책화 및 사업화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지역균형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관련 전 분야'이며, 관심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 제안서는 ▲연구 주제의 적절성 ▲연구 수행 능력 ▲정책 활용 가능성 등을 따져 심사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개 과제 제안자에게는 연구비 200만 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10개 과제는 중간 및 최종 보고회를 거쳐 우수 과제 5편을 선정, 올 12월 중 개최 예정인 정책 토론회 및 시상식에서 별도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1명)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0만 원, 우수상(1명)은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 원, 장려상(3명)은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상이 지급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과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간 협업을 통해 공동 세미나, 책자 발간 등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실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28일이며, 참가 신청서 및 연구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research@krila.re.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은 "국민의 문제 해결형 연구 발굴을 통해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연구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공모전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한국지방행정연구원
출처=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