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스컷이 펀딩 리워드 상품으로 준비한 제품 이미지. / 제공=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유)
파파스컷이 펀딩 리워드 상품으로 준비한 제품 이미지. / 제공=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유)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 이하 센터)는 오는 28일 ‘파파스컷 한우 스테이크 취향세트’ 펀딩 사업을 크라우드 펀딩 업체인 와디즈를 통해 시작한다. 

이 사업은 업통상자원부 사회적경제혁신성장사업인 ‘강원SMART관광체험 육성 및 활성화사업’의 일환이다. 

파파스컷은 강원도 춘천의 예비 사회적기업인 로움에스농업회사법인(유)가 운영하는 친환경 정육점이다. 숙성한우를 전문으로 판매하며 축산물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닐, 플라스틱 등을 최소화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다고 센터 측은 설명했다.

펀딩에 참여하면 ‘한우 스테이크 취향세트’를 리워드로 받을 수 있다. 파파스컷 측은 자사가 보유한 기술로 50일간 숙성한 드라이에이징 한우 등심과 1++ 일반한우 등심 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리워드는 종이 진공 필름과 종이 보냉 박스를 활용해 대부분의 축산물 포장유통에 사용되는 스티로품과 플라스틱을 최소화했다.

파파스컷 허경 대표는 “국가에서 정한 1++한우가 가지는 고정관념을 깨고 드라이에이징의 고소하고 풍부한 풍미를 전하고 싶어 1대1 비교를 위한 리워드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센터는 파파스컷을 시작으로 최대 4개 기업 이상의 신규 상품에 대해 순차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