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웍스 프로의 홈 대시보드 화면./출처=고우아이티.
고웍스 프로의 홈 대시보드 화면./출처=고우아이티.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업체인 ㈜고우아이티는 상반기 출시한 비대면 협업서비스인 ‘고웍스 프로’를 기반으로 재택근무·스마트워크를 추진하는 대기업 및 공공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고웍스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자 기획된 클라우드 기반 비대면 스마트 협업 서비스다. 화상회의·메신저, 클라우드 저장소, 일정관리, 전자결재, 조직도, 모바일 결재, 다국어 지원 등의 기능과 다양한 협업방식을 지원한다. 

고웍스는 구독 신청 즉시 이용 가능하고 사용한만큼 이용료가 청구된다. 신규 서비스 도입 시 높은 초기 비용과 이미 사용중인 서비스와의 호환성 때문에 디지털 전환에 주저하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엔지니어 확보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에 ‘전담지원팀을 통한 프리미엄 기술지원’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고웍스 프로’는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안정성을 보완한 서비스다. 고웍스 프로는 장애·오류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인터이스(UI)도 개선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 회사 전재완 상무는 “고웍스 프로가 마이크로소프트 365와 호환되는 전자결재 서비스라는 점을 알리고 '기술전담팀을 통한 프리미엄 기술지원’으로 대기업과 공공 시장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