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누적 후원금 1천억 달성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 누적 후원금 1천억 달성
  • 이로운넷=양승희 기자
  • 승인 2020.07.0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 서비스 시작, 창작자-후원자 연결 통로 역할
코로나19 비대면 프로젝트 진행, 다방면으로 확장
텀블벅이 누적 후원금 1000억원을 달성했다. 로고 이미지./사지제공=텀블벅
텀블벅이 누적 후원금 1000억원을 달성했다. 로고 이미지./사지제공=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누적 후원금 1000억원을 달성했다. 

텀블벅은 지난 2011년 크라우드펀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후원금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텀블벅 측은 “사회적 트렌드가 반영된 개별적 펀딩 성공 외에도 텀블벅이 적극적으로 형성한 새로운 흐름에 힘입어 달성한 기록이라 더 뜻깊다”고 설명했다.

텀블벅은 크라우드펀딩으로 창작자와 후원자가 만날 수 있게 하는 것을 넘어, 창작자들의 창조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현재 창작자와 텀블벅 매니저가 함께 하나의 주제로 새로운 펀딩을 진행하는 ‘CLAP’ 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창작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담아 뉴스레터를 송신하고 있다. 

또한 신규 영역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의 성장을 견인했다. 오디오북, 웹 소설, 구독 콘텐츠, 디지털 리소스 등 단독으로는 운영하기 어려웠던 다채로운 콘텐츠가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성장 동인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코로나19 시대에 걸맞게 창작자들이 비대면 프로젝트를 다수 진행했다. ‘집에서 만나는 예술’ 기획전을 개설해 창작자들의 지속가능한 활동의 장을 마련했다. 경기문화재단 및 한국관광공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과 코로나19 관련 지원 사업을 전개해 문화예술 기관의 창작자 간접 지원 역할도 해냈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누적 후원금 1000억원이라는 뜻깊은 기록 달성은 텀블벅 혼자만이 아닌 창작자와 후원자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 및 더 멋진 아이디어가 세상에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