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는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확대 및 성장 지원사업 공모를 3월동안 추진한다고 밝혔다. 

판로확대 지원사업은 공공분야, 민간분야로 지원한다. 공공분야 판로확대를 위한 ‘온라인 공공구매 상담회’ 공모를 오는 3월 셋째주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민간분야 판로는 온·오프 환경에 대응해 채널 맞춤형 기업 지원을 추진한다. 온라인 판로진입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 지원사업 모집은 8일부터 시작되며, 소비트랜드 변화에 따라 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도 4월부터 모집을 시작한다. 오프라인 판로지원은 생협 내 프로모션존 지원(상생마켓), 제물포마켓 지원 등으로 4월 중에 모집할 예정이다. 추후 일정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성장 지원은 단계별로 추진한다.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공간 지원사업이 3월 둘째 주에 시작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개발지원사업 공모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제4회 시민이 선발하는 인천시 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선발대회’는 오는 3월 4주차에 공모가 시작돼 2주간 이어진다. 

인천시 내 성장·성숙 단계의 사회적경제 기업의 도약을 지원하는 스케일업 지원사업은 21일까지 공모한다. 5개 기업에 각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센터는 사회적경제 전문자문단을 구성해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시 발생하는 고충을 해결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 상담소’를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전문자문단은 11일까지 모집한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협동조합과 협력헤 금융지원을 위한 ‘사회적경제 자금조달 설명회’도 4월경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센터 SNS·카카오 플러스친구를 구독하면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사회적경제 상담소 운영 안내 포스터./출처=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상담소 운영 안내 포스터./출처=인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